화순결혼 이주 여성 온라인선거이야기 ‘우수상’

크게작게

화순매일신문 2021-05-31

 

  © 화순매일신문


화순 거주 결혼 이주여성이 다문화가족
온라인 선거 이야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31일 화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종식)에 따르면 전라남도 선거관리위원회가 제10회 유권자의 날을 기념해 주관한 다문화가족온라인 선거 이야기대회에서 김옥화(중국)씨가 우수상을 로슬린, 로레인(이하 필리핀)씨가 입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다문화가족이 유권자로서 경험했던 우리나라와 모국의 선거 및 정치문화 전반에 대해 자유롭게 표현한 생활 속 민주주의 이야기 발표원고와 5분 이내로 촬영한 동영상을 제출한 것.

 

전남선관위 출품작을 유튜브 채널에 게시해 대국민 온라인심사를 거친 뒤 본선심사 점수와 합산해 우수작을 선발했다.

 

김옥화씨는센터의 도움으로 우수상까지 받게 되어 기쁘고 평소 선거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이런 좋은 기회에 수상까지 할 수 있어서 정말 자랑스럽고 감사하다앞으로도 한국의 유권자로서 성실히 권리와 의무를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화순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375-1057에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기사입력 : 2021-05-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화순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