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맞춤형 모바일 헬스케어 운영

크게작게

화순매일신문 2021-06-07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친 군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2021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군은 사업 참여자 70명 모집을 마치고 지난달 31일부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전문팀이 스마트폰 앱과 활동량을 측정하는 스마트밴드를 이용해 참여자의 건강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헬스케어 전문팀은 코디네이터,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 전문가 등으로 구성됐다.

 

비대면으로 참여자 건강상태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분야별 1:1 상담 등을 통해 맞춤형으로 참여자 건강을 관리하고 만성질환 예방을 도모한다.

 

 

참여자들은 건강한 식생활 실천, 식단 사진 등록, 하루 1만 보 걷기 인증 등 건강 미션을 수행하고 건강, 영양, 신체활동 등에 관해 분야별 집중상담을 받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으로 군민의 건강 자가관리 능력을 높이고 만성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 보건소 건강증진팀(061-379-5370)에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 2021-06-0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화순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