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상수도 115곳 물탱크 청소

크게작게

화순매일신문 2021-04-28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은 내달
3일부터 1개월간 군민에게 깨끗하고 위생적인 생활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마을 상수도와 소규모 급수시설 물탱크를 청소한다고 28일 밝혔다.

 

화순군은 연 2(·하반기) 마을 상수도 등 급수시설 물탱크 청소와 위생 상태 점검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대상은 화순읍 수만 1리 수촌마을 등 마을 상수도 49곳과 백아면 다곡리 웅곡마을 등 소규모 급수시설 66곳으로 총 115곳이다.

 

해당 시설물의 관리 주체는 마을 주민이고 물탱크 청소 등 관리 또한 자체적으로 시행되어야 하나, 최근 농촌 지역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자체 관리가 어려운 형편이다.

 

이에 화순군은 관리 소홀로 인한 먹는 물 사고 발생 예방과 주민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물탱크 전문 청소업체에 의뢰해 청소를 진행한다.

 

화순군 관계자는 수인성 전염병 발생 예방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기적으로 주변 오염원을 제거하고 청소와 소독 등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하반기 한 차례 더 진행해 주민들이 더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청 상하수도사업소 상수도팀(061-379-3853)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 2021-04-2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화순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