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가축 질병 축사관리로 예방하세요”

크게작게

화순매일신문 2020-08-12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은 장마철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가축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축사 환경 관리에 노력해 달라고 축산 농가에 당부했다
.

 

화순군은 지난해 가축 폭염 피해 예방 기술보급 시범 사업을 추진했다. 악취 저감 미생물 등을 공기를 이용해 미세 살포할 수 있는 안개 분무 시스템과 환풍기 설치를 지원했다.

 

축산 농가는 이 사업을 통해 축사 온도를 3이상 내리고 미생물을 활용해 악취를 없애고 쾌적한 축사 환경을 유지하며 건강한 가축을 길러내고 있다.

 

올해는 고온기 대응 축사 환경 개선 시범 사업으로 축사 지붕에 강제 환풍이 가능한 벤츄레타 설치를 지원했다. 벤츄레타 설치로 바람이 불지 않는 날에도 뜨거운 공기, 악취와 유해 가스를 배출해 효과적인 환기 환경을 조성했다.

 

여름철 가축 질병과 생산성 저하로 인한 피해는 위생적인 환경, 온도, 환기, 사양관리로 줄일 수 있다.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단열재 설치 주기적인 환기 적정 사육 밀도 유지 사료 급이기와 급수기 매일 청소 고에너지, 고단백질 사료 급여 정기적인 소독 실시 모기 매개 전염병 예방접종 등이 필요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질병 취약 시기인 여름철에 소독과 방역을 생활화하고 가축 전염병 발생이 의심되면 신속히 가축 방역 기관에 신고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입력 : 2020-08-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화순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