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추석 대비 소규모 수도시설 124곳 일제 점검

- 작게+ 크게

화순매일신문
기사입력 2019-08-23

▲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은
22일부터 95일까지 2주간 군민에게 깨끗하고 위생적인 생활용수 공급을 위해 추석 대비 소규모 수도시설을 일제히 점검한다.

 

점검 대상은 화순읍 수만1리 수촌마을 등 마을 상수도 58개소와 북면 다곡리 웅곡마을 등 소규모 급수시설 66개소 등 총 124곳이다.

 

군은 일제 점검을 위해 상하수도사업소, 면 담당자, 시설물 관리자(마을 이장)로 구성된 점검반을 편성했다. 소독시설 상태와 소독약품 적정량 투입 여부 등 시설 운영관리 상태, 노후 시설물 파악, 보수가 필요한 사항 등을 점검한다.

 

보수가 필요한 사항은 신속히 정비 공사를 시행해 수인성 질환을 예방하고 먹는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냄새맛 등을 이유로 소독제 사용을 기피하는 주민에게 안전한 물 사용을 위한 소독의 필요성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수인성 전염병 예방에 노력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소규모 수도시설을 주기적으로 관리·점검하고 정기적인 수질검사로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맑은 물을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상하수도사업소 상수도팀(379-3863)에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i/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화순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