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촌지도자 화순군연합회, 신규 회원 모집

크게작게

화순매일신문 2020-10-12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은 지역농업 발전을 선도하는 농업인 학습단체인 한국농촌지도자 화순군연합회에서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1115일까지 1개월간이다. 1·1농업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품목별 전문지식을 갖추고 농업 융·복합, 스마트 농업 등 지역 농업을 선도하는 젊고 역량 있는 농업인을 회원으로 모집한다.

 

가입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주소지 읍·면농촌지도자회에 회원 가입을 신청하거나 화순군농업기술센터(061-379-5401)에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면농촌지도자회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농촌지도자 회원은 선도 농업인으로 전문지식을 지역 농가와 공유, 적극적으로 확산하고 농촌사회 발전을 위한 봉사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화순군이 추진하는 다양한 농업 교육, 신기술 시범사업에서 우대받을 수 있다.

 

한국농촌지도자회는 우애봉사창조의 정신을 바탕으로 과학 영농과 농촌문화 창달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농업후계자 육성과 농업인 복리 증진을 도모해 농업과 농촌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전국적인 농업인 단체다.

 

1960년대 이후 식량 증산과 4계절 풍요로운 식탁을 만든 녹색혁명과 백색혁명(비닐하우스)에 앞장서 활동해온 단체다.

 

화순군농촌지도자회는 현재 13개 읍·면회가 구성, 회원 665명이 활동하며 과거 농업 신기술 시범 영농과 후계자 육성 활동 중심에서 농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농촌 환경 개선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으로도 역할을 확대하고 있다.

 

기사입력 : 2020-10-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화순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