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화순을 브레인푸드·마이카택시 시범 도시로"

신정훈의 민생공약 '신(新) 답전보(答田父)' 화순편(1)
생물의약산업과 경전선 전철화 차질없이 추진

- 작게+ 크게

화순매일신문
기사입력 2020-01-23

  © 화순매일신문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나주
·화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3일 화순 고인돌전통시장 민생투어에서 화순지역공약을 발표했다.

 

신정훈 후보는 문재인대통령과 화순발전을 위해 많은 것을 준비했다면서 대통령께서 약속하신 화순의 생물의약산업과 경전선 전철화를 차질없이 추진하는 데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특히, '국가 백신 제품화 기술지원센터''국립 백신 면역치료 연구원'의 유치를 비롯하여 생물 의약 제2 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생물의약산업의 경쟁력을 갖추도록 화순군의 노력을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정부의 공공기관 추가이전에 맞춰 화순군과 나주혁신도시에 공기업과 유망기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공약했다.

 

화순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먹어야 더 건강하고 똑똑해진다라는 브레인푸드(Brain Food) 개념을 도입한 전국 유일의 시범 도시로 육성해 소비자에게는 건강을, 농업인들에게는 소득을 높이겠다는 정책도 내놨다.

 

또한, 전국 최초로 마을 택시(100원 택시)를 도입한 경험을 살려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화순을 마이카(My Car)택시 시범 도시로 육성하는 것도 화순 대표 공약으로 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신정훈 후보는 지방에도 희망이 있는 나라, 농업농촌에 힘이 되는 정치, 화순군민의 삶 속으로 찾아가는 민생공약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화순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